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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세청 모바일 민원실 이용 (국세증명 서류 열람 및 팩스전송)
안녕하세요! 공감하는 지식창고 입니다. 우리가 국세청에서 발급 받아야 하는 국세증명 서류를 세무설르 방문하지 않아도 소지하고 있는 스마투폰을 이용하여 열람할 수 있으며 또한 팩스로도 전송할수 있게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 국세청 모바일 민원실 이용 (국세증명 서류 열람 및 팩스전송)에 대하여 안내드리겠습니다.
국세청은 민원인이 국세증명신청 등을 세무서를 방문하지 않고 스마트폰으로 아주 간단하게 할 수 있도록 모바일민원실을 지난 19일부터 운영을 시작했습니다. 또한 한층 업그레이드된 서비스로 팩스전송까지 가능하게 모바일 열람,팩스전송을 실시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세무서에서 발행할 수 있는 국세증명 서류중 총 14종으로 사업자등록증명, 휴업사실증명, 폐업사실증명, 납세증명서, 납주내역증명, 소득금액증명,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 부가가치세면세사업자수입금액증명, 표준재무제표증명, 사업자단위과세적용종된사업장증명, 연금보험료 등 소득.세액공제확인서, 모범납세자증명, 소득확인증명서, 사실증명 입니다.
국세청에서 모바일민원실 서비스 실시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국세증명 서류를 가지고 계신 스마트폰으로 확인할 수 있고 또한 국세증명 서류 제출이 필요하실 때 금융기관과 같은 필요한 기관에 팩스전송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게되었습니다. 국세청 모바일 민원실 이용 (국세증명 서류 열람 및 팩스전송)은 모바일 홈텍스 앱을 다운로드 받으신 후 모바일민원실을 선택하시고 공인인증서로 접속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국세청 홈택스 모바일 앱 다운로드 → 모바일민원실 → 공인인증서 접속 → 국세증명 서류 신청 등 8개 서비스 선택 의 순으로 이용하시면 아주 편리하게 세무서를 직접방문이나 인터넷 발급을 받지 않고 바로 사용처에 팩스전송이 가능헤졌습니다.
또한 모바일민원실 서비스는 국세증명 서류 이외에 사실증명 신청, 민원서류 발급제한(해지)신청, 사업자등록정정(개인), 휴.폐업 신고, 재개업 신고, 방문 민원결과 조회. 민원 신청결과 조회 등의 서비스도 추가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민원실 을 이용하여 국세증명 서류 열람은 모바일민원실 → 국세(사실)증명 신청 → 민원증명 선택 → 신청 수령방법 열람선택 의 순으로 접속하시면 이용가능하십니다.
모바일민원실을 이용한 국세증명 서류 팩스전송은 모바일민원실 → 국세(사실)증명 신청 → 민원증명 선택 →신청 수령방법 팩스 발송 선택 의 순으로 접속하시면 이용가능하십니다.
이상과 같이 국세청 모바일 민원실 이용 (국세증명 서류 열람 및 팩스전송) 에 대하여 안내드렸는데 국세청은 모바일민원실 서비스에서 열람된 증명의 위변조를 방지하기 위하여 열람화면의 캡처 및 저장이 불가는하도록 화면캡처 방비프로그램을 적용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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